지식창고

[스크랩] * 티저광고

찰나21 2010. 8. 31. 19:08

 

제품이나 서비스 출시 초창기에 광고 대상을 밝히지 않고 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발하는 기법.
중요한 내용을 감춰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한 뒤 점차 본모습을 드러내는 방식으로

 특히 인쇄광고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위해 많이 쓰인다.


정식제품 출시일 이전까지는 제품의 일부분만을 보여주거나

불완전한 정보만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여 최종 광고효과를 극대화하는 것.
진짜 알리려는 내용을 숨겨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후, 시차를 두고 양파껍질 벗기듯

 조금씩 보여주는 기법으로 신비한 이미지나 알쏭달쏭한 기호를 사용하는 것도 이 기법과 관련이 있다.


호기심어린 눈망울이 인상적인 임은경을 등장시켜 신비감을 극대화한 TTL 광고나,
지난 2000년 여성 사이트 ‘마이클럽’이 서울시내 곳곳에 ‘선영아 사랑해’라는 현수막을

내걸어 사람들의 궁금증과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등 엄청난 주목 효과를 보았다.

출처 : 시민사랑
글쓴이 : 셀파 원글보기
메모 :